고객의 행복
함께 만들어가는 기업
에스엠아이

제품소개 바로가기

› ›

건전하고 믿음있는 파트너쉽
씨케이와 협력사의 관계입니다.

파트너십의 사전적 의미는 ‘둘 혹은 그 이상의 행위자가 짝이 되어 함께 협력하여 일하는 것’이다. 랭톤(Langton)은 최근 공공영역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민관 파트너십 논의에서 파트너십은 "어떠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정부․기업․비영리단체․시민이 자원을 분담하고 협력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다양한 정의가 있지만 이를 종합하면 파트너십은 둘 이상의 행위자가 어떤 일을 함에 있어서 혼자하기 보다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각자의 자원들을 공유하면서 함께 하는 현상과 그러한 정신을 일컫는 말이다. 다시 말해 하나의 주체나 객체보다는 관계를 설명하는 말이다.

상생하고 협력합니다.

파트너십이 협력이나 상호의존 등 다른 현상과 차별되는 점은 바로 공생, 공동책임, 상호 보완성, 수평적 관계성, 능력 및 문화적 차이의 이해, 공감적 이해와 쌍방향 소통, 상호 개방성, 적극적 자발성 등에 있다. 또한 각자의 자원을 제공하여 일을 함으로써 효과성과 효율성을 높이지만 때로는 배려와 희망을 통해 궁극적 이익을 얻는 방법을 채택하기도 한다는 점에 있다. 누군가를 지배하고 이끌어 가는 리더이거나 리더를 서포트하는 팔로워보다는 구성원과 함께 소통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면서 상호협력을 더 극대화 할 수 있는 파트너십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Best Partnership